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천하무적 불량야구단


천하무적 불량야구단

<주원규> 저 | 새움출판사

출간일
2013-04-18
파일형태
ePub
용량
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사상 최강의 불량 선수들, 그리고 그 선수들보다 더한 불량감독까지.
9회말 투아웃 부터 시작되는 끝을 알 수 없는 야구의 매력 속으로!


“거침없는 문체와 발랄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총체성을 빚어냈다”는 평을 받으며 『열외인종 잔혹사』로 제14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한 주원규 작가의 신작 소설. 그가 오합지조로 불량선수들을 이끄는 불량감독 김인석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불량구단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다. 끝이 나기 전에는 승부를 알 수 없는 매력적인 스포츠 야구를 통해 우리네 삶을 담아내고 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세계의 강호들을 차례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고, 2009년 WBC에서도 손에 땀을 쥐게하는 경기를 보여 주며 준우승을 차지한 야구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한국 프로야구는 사상 최대의 관중을 기록하는 등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야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진 모든 팬들을 위해 쓴 작품으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야구인들의 땀냄새 나는 ‘야구 이야기’이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웃음과 재미, 눈물과 감동이 살아 있는 ‘인생 이야기’이다.

경기 전날 술에 취해 경찰서에 갈 정도로 트러블메이커이지만 첫사랑을 위한 순정도 있는 스물한 살 괴물 투수 강태환, 한때는 홈런타자였지만 희귀병인 아들을 치료하느라 훈련은 뒷전일 수밖에 없는 한물간 슬러거 장석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38세의 나이로 퇴물 취급 받는 용병 투수 데니스, 좁은 어깨로 투수를 계속하는 무표정의 사나이 2군 김태식 등 이 작품에는 타협을 모르는 고집불통 성격에다가 실력은 형편없는 다양한 '불량 선수'들과 이들보다 더한 불량감독이 등장한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승부 근성을 보여주는 불량 구단의 이야기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7차전 9회말 끝내기 홈런과도 같은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다.

저자소개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산업대 공학대학원을 중퇴하고 총회신학 연구원 신대원 과정(M.Div)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현재는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자유로운 종교 공동체를 지향하는 대안 교회(Nomad Church)를 운영하고 있다. 가끔은 청파동 변두리 여인숙에 틀어박혀 판타지 소설과 만화책을 탐독하거나 또 가끔은 희랍어와 히브리어로 된 성서를 읽으며 종교적 경외감에 사로잡히는 이중생활(?)을 즐기고 있다. 최근에는 영등포역 근처 24시간 숙박용 다방에 틀어 박혀 80년대를 풍미한 홍콩 느와르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극소수의 지인들과 이곳저곳을 떠돌며 성서를 강독하는 일로 소일하고 있다.

2009년 ‘이야기를 잔뜩 가진 낯선 작가’라는 평과 함께 제14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저서로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열외인종 잔혹사』와 장편소설 『시스템』, 『천하무적 불량 야구단』을 비롯해, 평론집 『성역과 바벨』, 『민중도 때론 악할 수 있다』 등이 있다.

목차

합의이혼
불량감독 김인석
한국시리즈 개막 사흘 전
더러운 제안
라이벌
트러블메이커
한국시리즈 개막
몰락하는 맥시멈즈
물병 사건
강태환
장석준
데니스
냉소
프로페셔널
비장의 무기
은둔
3차전
무간지옥
만루 홈런
져주기 게임
병문안
사우나
괴물 투수의 합류
4차전
감독, 다시 실종
2군 구장
슬러거의 탄생
2군 선수들 Ⅰ
맥시멈즈 1승
2군 선수들 Ⅱ
비밀회동
5차전
불량 주전들
파이어볼러
궤멸
특단의 대책
무사 만루 작전
노히트노런
비열한 보복
김태식
백투백 홈런
김태식의 위기
모중석
대결
추억의 어느 한 곳
협박과 회유
강태환, 다시 마운드에
7차전
시속 165km
혈전 Ⅰ
혈전 Ⅱ
질문
혈전 Ⅲ
혈전 Ⅳ
9회 초, 마지막 수비
9회 말, 마지막 공격
에필로그

작가의 말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