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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법


간헐적 단식법

<마이클모슬리> <미미스펜서> 저 | 토네이도

출간일
2013-08-05
파일형태
ePub
용량
17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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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면 평생 건강한 습관!

〈SBS 스페셜〉‘끼니 반란’편에 소개된 화제의 건강법
영국 BBC 〈먹고 단식하고 장수하라〉 방영작

“간헐적 단식법은 건강에 대한 가장 확실한 전략이다!”


먹고 쉬고 다시 먹으면, 몸이 스스로 재생된다!
천 가지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단 하나의 건강법!


인간의 몸은 식량에 희박하던 때에 진화해 단식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있다. 식량이 풍부하다가도 결핍에 시달려야 했던 무수한 세월의 산물인 것이다. 하지만 하루 세 끼를 먹는 오늘날의 습관은 인류가 형성된 태곳적 환경과는 너무도 달라져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 먹는 것을 달고 살다시피 해 별로 허기질 때가 없다. 다만 불만스러울 뿐이다. 자신의 체중이, 몸매가, 건강이! 그렇다고 선뜻 단식에 응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보통의 단식은 허기짐과 스트레스가 심해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고 단식 후에는 음식에 대한 열망이 더 커져 폭식으로 이어지고, 다시 전과 같은 몸 상태가 되는 일이 열에 아홉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법》이 제안하는 단식은 다르다! 1주일에 5일은 충분한 식사량을 허용하고 2일만 제한된 칼로리(여자 500kcal, 남자 600kcal) 내에서 섭취하기에 더 이상 허기짐으로 괴로워할 필요가 없다. 저자인 마이클 모슬리는 이를 ‘5:2 다이어트’라고 이름 붙여 스스로 체험하며 자신의 변화하는 몸 상태와 더불어 과학적 근거와 다양한 사례를 이 책에 담았다. 대표적인 간헐적 단식의 효과로는 체중 감량, 성장호르몬 수치를 줄여 암을 비롯한 각종 노화 질병의 위험성 감소, 단식이라는 스트레스 요인에 반응한 복구 유전자 가동, 인슐린 민감도 상승으로 비만 ․ 당뇨 ․ 심장질환 ․ 인지력 감퇴 위험 감소, 뇌가 신경영양인자를 많이 생성해 기분이 좋아지고 활기차지는 것 등이 있다.
저자가 진행한 프로그램이자 이 책의 모태가 된 영국 BBC의 다큐멘터리 〈먹고 단식하고 장수하라〉는 방영 직후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단식이 신체에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요인들은 과학자와 의사들의 뜨거운 키워드로 떠올라 연구되고 있다.
마이클이 간헐적 단식의 이론과 실전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공저자인 미미 스펜서는 응용 즉, 독자들이 실제 간헐적 단식을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무엇을 언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실제 단식을 시작하고 난 후 몸이 내게 어떤 말을 걸어오는지, 간헐적 단식의 단순한 수칙과 함께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낼 팁과 레시피를 공개한다.

목차

시작하는 말_간헐적 단식의 탄생

Part 1 왜 간헐적 단식을 시작해야 하는가
음식을 입에 달고 사는 현대인 | 내가 단식을 결심한 이유 | 몸에 유익한 스트레스 | 다양한 긍정적 변화들
수명 연장과 단식의 관계 | 꼬르륵, 복구 유전자가 작용하는 소리 | 단기간 내에 성과가 나타나다
소식이 습관되면 체질이 바뀐다 | 2일간의 칼로리 제한 효과 | ‘언제’ 먹을 것인가

Part 2 몸과 마음이 함께 반응하는 단식의 효과
정크푸드가 치매를 유발한다 | 우울한 기분 개선에도 효과적 | 당뇨라는 거대한 그림자
높아지는 혈당으로부터 안전해지는 법 | 단식의 신진대사 효과 | 암 예방과 치료에도 쓰이다
여성을 위한 희소식, 유방암 예방 | 계속해나가기 위한 절충안 | 우선 자신의 몸 상태를 측정하라
3개월 후, 달라진 데이터 | 나를 강하게 만든 호르메시스

Part 3 5:2 다이어트의 모든 것
체중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기 | 괴로움 없는 칼로리 제한 | 자신에게 꼭 맞는 일정 짜기
‘무엇을’ 먹을 것인가 | 당지수를 고려한 음식 선택 | 좋은 단백질은 단식의 친구다
지금 바로 시작하는 5: 2 다이어트 | 허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법 | 우리에게는 먹을 수 있는 내일이 있다
실생활에서 무리 없이 적용하다 | 꼼꼼함은 당신을 지치게 할 뿐이다 | 목표가 성취되면 더 유연해지라
기대, 그 이상을 만나다 | 남성의 단식: 마이클의 경험 | 여성의 단식: 미미의 경험
효과적인 단식을 위한 12가지 조언 | 단식에 대한 궁금증 BEST 32

Part 4 맛있게 먹고 가벼워지는 식단
초간단 레시피북 | 단식일의 요리 팁 | 하루 500kcal 식단 | 하루 600kcal 식단 | 독자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

[부록]
한국인을 위한 5:2 다이어트 식단 | 최신 칼로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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