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꿈·희망·미래 - 아시아의 빌 게이츠 스티브 김의 성공신화


꿈·희망·미래 - 아시아의 빌 게이츠 스티브 김의 성공신화

스티브 김 | 21세기북스

출간일
2011-10-20
파일형태
용량
23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맨손으로 미국에 건너가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 기업을 나스닥에 상장하고 2조 원에 매각한 뒤 30년 만에 영구 귀국한 스티브 김. 현재 성공의 결과물인 부와 지혜로 사회사업과 후배양성에 열정을 쏟고 있는 그는, 우리 시대의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모범적인 인물이자 젊은이들에게 꿈. 희망 .미래를 선물하는 멘토다.

2009년『꿈.희망.미래』의 초판은 “내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왜 사회복지사업을 하게 되었는지”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이다. 나의 어린 시절부터 미국 이민, 두번의 창업으로 이룬 2조의 성공과 영구귀국, 꿈·희망·미래 재단을 통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는 이야기이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한국에서 세 번째 창업인 〈꿈.희망.미래 리더십 센터〉을 하게 된 이야기가 더해졌다.
일은 마치 농사를 짓는 일과 같다. 지금은 작은 씨앗들이 뿌려지고 있다. 하지만 1년 후, 10년 후를 기대하는 나는 가슴이 뛴다. 내가 미국에서 거둔 성공의 열매는 이 일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나눠질 것이다.

저자소개

194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1976년 미국으로 건너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정보통신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자일랜(Xylan)을 창업, 3년 만에 나스닥에 상장했다. 창업 5년 만에 전 세계에 60여개 판매지사망을 구축, 연간 매출 3억 5,000만 달러를 달성함으로써 IT업계의 신화를 창조하였다. 1999년 프랑스 알카텍사와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 20억 달러에 매각함으로써 아시안계 최고의 억만장자가 되었다. 2007년 1월 30여년의 미국 생활을 청산하고, 아내와 세 아이를 동반해 영구 귀국함으로써 다시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했다. 한국으로 돌아온 이후 꿈․희망․미래 재단을 설립, 장학사업과 사회복지 사업에 연간 2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2001년부터 장학 사업을 통해 200여명의 국내 장학생과 380여 명의 연변 지역 조선족 장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있으며, 2004년부터 북한의 나진 선봉지역에 버스와 빵기계, 비료공장, 선박수리소 등을 지원해왔다. 2008년부터는 제3세계로 시야를 넓혀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등에 교사와 도서관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SYK 글로벌 대표이사, 서강대 MBA과정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

추천사
개정판을 내며
Chapter 1 돈보다 값진 유산
Chapter 2 끝없는 도전
Chapter 3 위기의 갈림길에서 성공을 부른 선택과 집중
Chapter 4 젊어서는 버는 돈이 내 돈, 나이 들어서는 쓰는 돈이 내 돈
에필로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